본문 바로가기
정보

염색약 멋내기용 새치용 차이점은?

by 향긋한커피 2021. 9. 7.
반응형

집에서 셀프염색을 해보셨을텐데요. 진한색으로 염색할 경우 미용실에서 하기엔 비용부담이 커서 집에서 하는 분들 많을겁니다. 그런데 염색약을 보면 멋내기용과 새치용이 있는데요. 두 염색약 차이는 무엇일까요?

 

염색의 원리

일단 염색의 원리부터 이해를 해야 합니다.

약산성 성실인 모발에 암모니아나 염기성 화학물이 포함된 제제를 도포함으로써 모발의 성질을 약알칼리성으로 만듭니다. 이때 모발의 표면이 열리고 모발이 부풀어 오르게 되는데요. 이때 멜라닌 세포를 손상시키는 과산화수소 함유 제제를 도포합니다. 과산화수소가 모발의 표면의 진한 색을 연하게 탈색시키면 마지막으로 새로운 색을 주입하게 됩니다. 염색약을 사용할때 새치용을 사용하면 진하고 강한 색을, 멋내기용을 사용하면 연하고 부드러운 색을 낼 수 있습니다.

 

멋내기용 염색약

멋내기용 염색약은 새치용 염색약에 비해 탈색하는 과산화수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진한 색 위에 연한 색을 칠하면 색이 제대로 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완전히 새로운 색을 입히기 위해 모발의 색을 연하게 만들기 위해서 과산화수소가 많이 들어가 있는 것입니다.

 

새치용 염색약

새치용 염색약은 멋내기용 염색약과 반대라고 보면 됩니다. 검은색 머리카락이 과도하게 탈색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그리고 흰머리와 검은색 머리에 색을 입혔을 때 조화롭게 발색하도록 해야 하기 때문이죠.

 

 

염색약에 적힌 숫자의 의미는?

염색약은 색상마다 서로 다른 번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1B’ ‘5R’ ‘10G’처럼 숫자와 알파벳을 조합한 경우를 볼 수 있는데요. 숫자가 작을수록 과산화수소가 적게 들어갔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새치용 염색약에서는 1, 2, 3 등 작은 숫자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