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수족냉증 지압법 여기를 눌러보세용~

by 향긋한커피 2021. 6. 29.
반응형

수족냉증을 가진 사람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악수를 했는데 손이 얼음장처럼 차가와서 놀란 적이 많았습니다. 여름인데 말이죠. 이렇듯 수족냉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여름에도 지나친 냉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수족냉증이 왜 생기는지와 지압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수족냉증

수족냉증 대부분은 외부 온도가 급격히 떨어지거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손발의 말초혈관이 수축하는 레이노 현상이 주요 원인입니다. 이로 인해 혈액 공급에 이상이 생기면 손발의 온도가 내려가 냉기가 느껴지게 되는 것인데요. 이외에도 위장장애, 저혈압, 빈혈이 원인으로 수족냉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생리, 출산, 폐경 등 호르몬 변화로 영향을 받아 수족냉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 따르면 손발이 차고 저리는 증상은 위와 장이 차가운 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럴땐 위와 장에 해당하는 혈자리를 자극해 혈액순환을 촉진하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소부혈

주먹을 쥐었을 때 약손가락과 새끼손가락의 끝부분이  닿는 곳의 사이가 소부혈입니다. 이 부위를 누르면 증상 완화에 좋습니다. 소부혈과 함께 손바닥을 시계 방향으로 눌러주면 더 좋습니다.

 

합곡혈

너무나 유명한 혈이죠.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을 붙였을 때 손등에서 솟은 부위가 합곡혈입니다. 이곳을 3초간 눌러 줍니다.

 

어제혈

손바닥에 엄지손가락 바로 아래에 두툼하게 튀어나온 곳이 어제혈입니다. 이 부위도 마찬가지로 3초간 눌러 줍니다.

 

 

꾸준하게 눌러준다면 분명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돈 드는거 아니니 틈틈히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