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어린 나이인데 흰머리 나는 이유

by 향긋한커피 2021. 10. 22.
반응형

흰머리는 언제부터 생겨야 자연스러운 것일까요? 저도 나이가 젊은데 유독 흰머리가 너무 많아서 염색해야 하는 것이 너무나 귀찮을 정도로 정말로 많이 납니다. 저처럼 나이도 어린데 흰머리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흰머리

흰머리 나는 이유는 바로 유전자

드문드문 나는 흰머리라면 스트레스가 원인입니다. 그 이유를 보자면 모낭속에서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내는 세포가 자기 기능을 하지 못해서 생기는 것인데 나이가 들면 세포가 자기 역할 기능이 떨어지면서 흰머리가 생기는 것이죠. 그런데 스트레스를 받으면 색소 세포 기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흰머리가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때문에도 흰머리가 생길 수 있는 것이죠. 그런데 이것은 드문드문 생깁니다.

 

문제는 뽑아낼 수 없을 정도로 흰머리가 많이 나는 것인데요. 무슨 병이라도 있는건 아닌지 걱정이 될 정도로 정말 많은 흰머리가 난다는 것입니다. 만약 저와 같은 상황이라면 포기를 하셔야 하는데요. 왜냐하면 유전자가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흰머리를 유발하는 유전자가 있습니다. 이 유전자는 그렇지 않은 유전자에 비해 우성입니다. 그래서 부모 중 한명이라도 흰머리가 빨리 나기 시작했다면 자식도 그럴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포기를 해야 한다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유전자가 그렇다는데...뭐 어쩌겠어요. 받아들여야지...ㅠㅠ (눈물이)

 

드물게 갑상선질환이나 백반증 때문에 흰머리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흰머리가 한 군데 모여져 있다면 백반증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백반증이 모근에서 시작되면 모낭속 멜라닌 세포가 파괴되어 머리카락, 눈썹, 속눈섭 등 하얗게 변하는데요. 매우 드물다고 합니다.

 

흰머리때문에 염색을 자주 해야 하는 분들 이 운명을 받아들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방법이 없어요.

 

 

염색약 멋내기용 새치용 차이점은?

집에서 셀프염색을 해보셨을텐데요. 진한색으로 염색할 경우 미용실에서 하기엔 비용부담이 커서 집에서 하는 분들 많을겁니다. 그런데 염색약을 보면 멋내기용과 새치용이 있는데요. 두 염색

multi-knowledge.tistory.com

 

반응형

댓글